IT의 중심에서

기술은 사람을 행복하게 할 때 가장 아름다워진다.

Instagram API Ecosystem

Tiny Shiny Apps은 iOS 앱이나 서비스를 개발해주는 회사입니다.
Instagram, dribbble, PicPlz을 이용해 PictoBento라는 걸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이 앱의 성공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요점은 인기 서비스들의 생태계를 이용하라는 것이네요.
이 회사가 왜 인스타그램의 API 생태계를 선택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저자 : Tiny Shiny Apps(2012.5.6)
※ 원문 : Instagram API Ecosystem

2,500만 유저 때문에 선택하다.
인스타그램 가입자가 2,500만명에 곧 도달할 것이라는 소식이 예상된다.
이것은 우리 제품이 앱스토어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API를 이용한 것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해준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선택한 ecosystem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2011년 크리스마스가 지나자 모바일 포토 네트워크 인스타그램은 1,000만 유저를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이로써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가 되었습니다. (2012.05)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성장하고 있었다.
일반적으로 미래인기를 기반으로 어떤 서비스를 선택한다는 것은 힘들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의 경우는 쉬운 결정이었다.
그들은 런칭하자마자 인기를 얻었고 시간이 흐를수록 인기가 더 높아졌기 때문이다.
유사한 서비스는 많았지만 인스타그램은 매우 뛰어났다.
그들은 제품을 최대한 단순하게 유지했다. 기본 앱은 출시 후 그다지 많이 변하지 않았다.
심지어 Path 앱처럼 가로모드를 지원하지도 았았다.
하지만 필터를 추가했고, Facebook을 포함한 공유 옵션을 추가했다.

플랫폼 결정의 핵심요소
인스타그램 API는 2011년 2월에 release 되었다.

우리는 인스타그램의 성장에 흥분해 있었지만, 지속적인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전 세계에 있는 많은 재능있는 개발자들과 함께 일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 인스타그램

그런 생각 때문인지 상용화 이전에 이미 비공식적인 API들이 있었다.
그 API는 인스타그램 서비스의 핵심기능들이었다. 조회하고, 좋아요하고, 코멘트를 달 수 있었다.
그러나 사진을 업로드할 수는 없었다.
개발자들이 좀 더 단순화시키는 방법들이 있기는 했지만 업로드는 여전히 앱을 통해서만 해야만 했다.

인스타그램은 웹사이트를 방치함으로써 사람들이 앱을 사용하도록 했다.
그래서 INK361, Followgram, Statigram와 같은 웹사이트들이 생기기도 했다.

각 웹사이트는 자신들의 차별화를 위해 API를 각기 다른 방법으로 사용했다.
인스타그램은 아직 안드로이드 버전을 만들지 않았다.
아이폰 앱에 집중하고, 안드로이드에는 PicPlz같은 경쟁자를 허락해주었다. (역자주 : 이제는 만들었죠.)

성장하는 생태계에 참여하다.
API는 인스타그램이라는 제품의 필수요소가 되었다.
INK361, Followgram, Staticgram과 같은 사이트는 인스타그램이 안하기로 했던 모든 기능들을 제공해준다.
이것은 API 때문에 가능한 것들이다.
인스타그램 생태계는 스스로 자기 제품의 기능을 한정했기 때문에 형성된 것이다.

나는 Instagram, dribbble, PicPlz의 API를 이용해 PictoBento를 만들었다.
앱 개발이 시작된 이후에 모든 서비스는 인기를 얻으며 성장했다.
인기 서비스의 생태계를 선택함으로써 나는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앱을 시작할 수 있었다.

당신은 Instagram API를 가지고 무엇을 하려고 하는가?
아니면 당신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다른 인기 API들이 있는가?

Instagram API Ecosystem”에 대한 1개의 댓글

  1. buy instagram followers
    2014년 11월 27일

    Heya! I just wanted to ask if you ever have any
    problems with hackers? My last blog (wordpress) was hacked
    and I ended up losing many months of hard work due to no back up.
    Do you have any methods to prevent hackers?

답글 남기기

정보

이 엔트리는 2012년 5월 12일에 님이 API와 기술에 게시하였으며 , , 태그가 지정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

누적 조회수

  • 931,358 Visits

페이스북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