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의 중심에서

나이 든 개발자가 살고 있는 IT 현장 이야기

저서 소개

도서명 : “IT 인프라시대의 대한민국 IT”

2015.3.5 발행, 재승출판

2015.3.5 발행, 재승출판

sejong

안녕하세요. 처음에 별 생각 없이 시작한 일이 점점 커져 책을 한 권을 내게 되었습니다.
부족함이 많지만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에 소개문을 써봅니다.

글이라는 게 써 놓고 보면 자꾸 부족한 것이 보여서 몇 번을 고쳐 쓰게 됩니다. 하지만 책이라는 것은 부족한 채로 둘 수 밖에 없어서 다 만들고 보니 부끄러운 마음이 앞서게 됩니다.

저보다 훌륭하신 분들의 좋은 책들이 많지만 그동안 프로젝트 현장에서 느끼는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괴리감이 사회적으로 IT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경험들을 만들어 내고 있음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실력이지만 이렇게 책을 쓸 용기를 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술 서적이 아니라 경제,경영 분야의 서적입니다.
IT 산업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IT 종사자들이 대상 독자는 아닙니다.
그것보다는 IT 업계의 흔한 이야기들을 비전문가들이 잘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기 위한 책입니다.

오늘날 IT는 모든 산업의 깊은 곳까지 자리 잡은 ‘사회적 기반 사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IT를 다루는 사람들은 대부분 IT 전문가들이 아닙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쓰면서 만나게 된 많은 분들이 평소 IT를 많이 접하는 분들임에도 불구하고 ‘컴퓨팅 파워’, ‘서버’, ‘클라이언트’, ‘버츄얼 머신’ 등의 일반적인 용어조차 어렵게 느낀다는 것을 알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일까 몇몇 분야를 빼면 IT 기술을 올바로 이해하고 자기 사업에 활용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간극이 잘 메꾸어져야 IT 산업이 발전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IT라는 존재가 IT를 잘 모르는 분들과도 많이 가까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IT 기술이 종사자들만의 전유물이 아닐 때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많은 새로운 기회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보면서 혹시 잘못된 부분이나 모자란 부분이 있다면 저의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메일로 의견을 보내 주시면 다음 발행을 위해 소중히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3월 5일
kimsubo@gmail.com

※ 2015. 11.27. 2015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채택
※ 2015. 12.18. eBook 출간

Advertisements

저서 소개”에 대한 2개의 댓글

  1. J
    2015년 7월 14일

    존경스럽네요

    • subokim
      2015년 7월 14일

      과찬이십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